안녕하세요~
2021년도 두달이 채 남지 않았네요..
시간은 가버리고...나이는 늘어나고
올해는 유난히 더 빠른것 같습니다.
벌써 2021년 여행 트렌드가 얘기가 나오니
2021년이 오는걸실감하게 되네요;;
오늘은 2021년 여행 트렌드에 대한 소식 전해 드릴께요~
에어비앤비에서
코로나19의 확산이 20년에 이어 21년의 여행 트렌드에도
커다란 영향을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여행은 이제 과거의 전형적인 형태에서 벗어나고 있는데요,,
원격근무와 원격교육으로 인해 일과 여행, 주거와의 경계가 흐려지고
집을 이용하는 용도가 재택근무를 중심으로 매우 다양하게 확산되고 있네요..
어디에서나, 여행은 살아보는 거야!
2021년에도 원격 근무는 계속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장소에 영향을 받지 않는 원격 근무와 관련해 에어비앤비가 여론조사기관(YouGov)에 의뢰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 응답자의 61%는 가능하기만 하다면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 일하면서 휴가와 같은 분위기를 즐기는 ‘워케이션(work-ation)’을 시도해 볼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설문조사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간 한국인 1,01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고 하네요!
회사가 아닌 다른 곳에서 일하는 데 있어 가장 매력적인 요소가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51%가 일상과 다른 풍경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복수응답이 가능한 이 질문에 대해서는 ‘일과 삶의 조화(워크라이프 밸런스)’를 높일 수 있다는 답변도 있었는데, 이를 선택한 응답자가 전체의 50%였습니다.
한국인 응답자의 74%는 국내의 해안가나 지방을 원격근무 하거나 살아볼 만 한 장소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응답자의 31%는 현재 재택 또는 원격 근무를 하고 있거나, 이에 대한 선택권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여행 데이터에서도 원격 근무와 여행은 높은 상관관계를 보였다. 여행자들은 다른 지역으로 이사가기 전, 새로운 이웃과 도시를 체험해 보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특별한 여행을 즐기는 팟 트래블
코로나19의 여파로 내년에도 국내 여행이 대세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비록 2021년 여행의 대부분이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이뤄질 예정이지만, 여행자들이 새롭고 흥미진진한 모험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안전하게 사람들과 함께 지내기를 원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은 에어비앤비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여름, 제목에 ‘가족’을 포함한 위시리스트가 작년 여름보다 3배 더 많았습니다. 이 같은 트렌드가 점차 확산되며, 올 9월에는 제목에 ‘가족’이 포함된 비율이 전년 동기 대비 2.5배 이상 많았다고 합니다.
모르는 사람들과의 교류로 인한 위험은 줄이고, 안전하게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팟 트래블(Pod Travel, 가족 혹은 지인과 떠나는 여행)’은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전망입니다. 2021년을 목표로 검색된 여행의 절반 이상이 3명 이상의 동반인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청결과 위생은 여행자들의 최우선 고려사항
코로나19가 종식된다고 하더라도 여행자들은 계속해서 안전과 청결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고려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난 부킹홀딩스에서 전세계 28개국 여행객을
대상으로 분석한 트렌드글과도 겹치는 부분이 있네요
같이 참고 해서 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https://blog.naver.com/sharevaluecorp/222124267987
트렌드 예상은 예상일뿐!
코로나가 올 것이라 생각 못했던것 처럼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가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는
시기가 온다면 트렌드도 바뀌겠죠?
그런날이 빨리오길 다시한번 바래봅니다!
편안하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